Press

제 37회 2019 화랑미술제 / THE 37th KOREA GALLERIES ART FAIR 2019

보도기사

경기문화재단 2020 화랑미술제 x 아트경기 특별전 <평평-팽팽> 개최

Author
koreagalleries
Date
2020-03-19 17:37
Views
174
▲ 2.라오미_극장국가
경기도 우수 작가 14인의 회화, 사진, 영상, 설치 등 다채로운 작품을 한자리에서 보는 전시가 열린다.

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‘아트경기’ 특별전 <평평-팽팽>을 20~23일 서울 삼성 코엑스에서 열리는 ‘2020 화랑미술제’에서 선보인다. 아트경기는 경기도 우수작가의 미술시장 진출을 돕고, 미술시장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. 국내 최장수 아트페어인 화랑미술제와의 협업을 통한 작가와 화랑 간 매칭ㆍ프로모션을 지원한다.

<평평-팽팽> 전시에는 아트경기가 선정한 12인(김상균, 박미라, 박수환, 박용식, 박재영, 박진희, 옥정호, 윤목, 이계월, 이효주, 조문희, 최은경)의 작가와 경기예술창작지원사업에 선정된 2인(김원진, 라오미)의 작가가 참여한다. 그들의 조형세계를 통해 동시대 한국미술의 이슈를 소개한다.

▲ 3.박용식_전시전경
특히 회화, 사진, 영상, 설치 등 다채로운 장르의 작품을 선보인다. 과거와 현재, 미래를 조망하는 참여 작가들의 독창적인 서사를 관객과 함께 완성해 나가는 공간-장(field)으로 구성한다는 계획이다. 전시연계로 참여 작가를 직접 만나는 ‘아트 토크(Art Talk)’도 행사장 내 토크 라운지(Talk Lounge)에서 열린다.

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“2020 화랑미술제 x 아트경기 특별전 <평평-팽팽>은 아트경기사업의 일환으로, 경기도 작가를 중심으로 미술애호가와 화랑의 연결을 통한 다양한 후원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”이라고 밝혔다.
▲ 4.박재영_Crystal series stage 강변북로

정자연기자

출처 : 경기일보(http://www.kyeonggi.com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