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요사업

목적

한국국제아트페어(Korea International Art Fair 이하 KIAF)는 운영위원회의 심사를 통하여 선정된 약 200여개 의 국내·외 화랑들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한국을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에서 가장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동시대 미술을 볼 수 있는 아트페어입니다. KIAF는 미술시장의 활성화와 미술의 대중화에 기여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합니다.

운영

이 행사는 국내·외의 모든 화랑이 참가할 수 있는 국제아트페어로서 출품작품 매매를 위주로 하며, 출품 작가들의 최근작 혹은 대표작들과 외국의 다양한 작품들이 출품됩니다. 참가화랑은 200여개 이며 관람인원은 7-8만 명에 이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입니다.

목적

미술시장에 유통되고 있는 미술품에 대하여 그 진위와 시가를 정확히 감정함으로써 건전한 미술 시장을 확립하고 올바른 문화유산의 전승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운영

현재 한국화랑협회와 한국미술품감정연구소의 업무제휴를 통하여 운영되고 있으며, 접수 및 의뢰된 미술품의 감정에 임합니다. 감정 의뢰인은 소정의 절차에 의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목적

화랑미술제는 본회가 매년 주최하는 국내 최초의 미술견본시장(Art Fair)이자, 대규모의 미술축제로서 참가화랑 이 발굴하거나 제휴하는 대표작가의 우수한 미술품을 전시 및 거래함으로써 미술품의 대중화에 이바지하고 국제적 미술견본시장으로서의 발전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운영

이 행사는 한국화랑협회의 회원 화랑이 참가할 수 있는 미술견본시장(Art Fair)으로서 출품작품의 매매를 위주로 합니다. 이 행사에는 중진작가들의 최근작을 비롯하여 화랑이 소장하는 명품들이 출품됩니다. 참가화랑은 약 80여개 화랑이며 관람인원은 2-3만 명에 이르는 대규모 행사입니다.